DESIGN

용기 디자인 지원

용기 디자인 지원 프로세스 확인하기

용기 디자인 지원 프로세스 확인하기

확인하기 클릭 시 펌텍 코리아의 용기 디자인 지원 프로세스를 확인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카카오톡상담

이제 카카오톡 상담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실시간 상담 받으세요.

카카오톡상담 아이디 : epumtech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QR코드 스캔하기!

카카오톡상담

이제 카카오톡 상담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실시간 상담 받으세요.

카카오톡상담 아이디 : epumtech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QR코드 스캔하기!

[공고] 코스닥시장 상장 주식공모 청약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펌텍코리아 작성일 19-06-24 15:27 조회 5,078회 댓글 0건

본문

펌텍코리아㈜ 코스닥시장 상장 주식공모 청약 안내
 
■ 청약일: 2019년 6월 25일, 26일(2일간)
- 기관투자자 및 일반투자자 2019년 6월 25일, 26일(2일간)
■ 1주당 공모가액: 190,000원
■ 공모금액: 97,280,000,000원(공모주식 512,000주)
■ 증권신고서 효력발생일: 2019년 6월 18일
■ 대표주관회사: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www.truefriend.com / 문의전화 1544-5000)

 
펌텍코리아㈜이 다음과 같이 주식을 모집하오니 청약사무취급처(한국투자증권㈜ 본•지점)에 비치된 투자설명서를 검토하신 후에 청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발행회사의 상호: 펌텍코리아 주식회사
2. 회사가 발행한 주식의 총수: 보통주 1,862,901주(납입자본금 931,450,500원)
3. 1주당 공모가액: 190,000원(액면가 500원)
4. 공모할 주식에 관한 사항
 
(1) 주식의 종류: 기명식 보통주식
(2) 공모주식수: 512,000주
(3) 배정비율
청약자격 배정주수 (비율)
기관투자자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제2조 제8항에 의한 투자자                 409,600주 (80.0%)
일반투자자 대표주관회사가 정한 일반 청약자격기준에 맞는 자(투자설명서 참조) 102,400주 (20.0%)
※ 청약자 유형군에 따른 배정분 중 청약미달 잔여주식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초과청약이 있는 다른 청약자 유형군에 합산하여 배정합니다.
 
(4) 주식의 청약단위
① 기관투자자의 청약단위는 1주로 합니다.
② 일반투자자는 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1인당 최저 청약한도는 10주, 최고청약한도는 3,400주(단, 최고우대고객의 경우 10,200주(300%), 우대고객의 경우 6,800주(200%) 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고객의 경우 1,700주(50%)까지 청약가능)입니다. 청약단위는 투자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기관투자자의 청약은 수요예측에 참여하여 물량을 배정받은 수량단위로 하며, 청약미달을 고려하여 추가청약을 하고자 하는 기관투자자는 각 기관별로 법령 등에 의한 투자한도 (신청수량 X 신청가격) 또는 최고청약한도 409,600주로 하여 1주 단위로 추가 청약할 수 있습니다.
 
(5) 청약증거금
① 기관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없습니다.
② 일반투자자 청약증거금은 청약금액의 50%로 합니다.
 
(6) 청약증거금의 대체
일반투자자 청약증거금은 주금납입기일(2019년 06월 28일)에 주금납입금으로 대체하되, 청약증거금이 납입주금에 미달하여 주금납일기일 전일까지 당해 청약자로부터 그 미달 금액을 받지 못한 때에는 그 미달 금액에 해당하는 배정주식은 대표주관회사 및 인수회사가 자기계산으로 인수하며, 초과 청약증거금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주금납입기일 당일(2019년 06월 28일)에 환불합니다. 이 경우 청약증거금은 무이자로 합니다. 기관투자자는 금번 공모에 있어 청약증거금이 면제되는 바, 청약하여 배정받은 물량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일인 2019년 06월 28일에 08:00 ~ 13:00 사이에 대표주관회사에 납입하여야 하며, 동 납입 금액은 주금납입기일(2019년 06월 28일)에 주금납입금으로 대체됩니다. 한편, 동 납입금액이 기관투자자가 청약하여 배정받는 주식의 납입금액에 미달할 경우에는 대표주관회사가 그 미달금액에 해당하는 주식을 총액인수계약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인수합니다.

(7) 청약 및 배정방법
한국투자증권㈜ 본•지점에 비치되어 있는 펌텍코리아㈜ 투자설명서 참조
 
(8) 청약사무취급처
① 기관투자자 : 한국투자증권㈜ 본ㆍ지점
② 일반투자자 : 한국투자증권㈜ 본ㆍ지점
③ 청약결과 배정공고 및 초과(미달)청약증거금 환불(추가납입) 통지
  2019년 06월 28일(금) 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의 홈페이지(www.truefriend.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합니다.
 
(9) 초과청약증거금 환불일
2019년 6월 28일(금)
 
(10) 납입기일
2019년 6월 28일(금)
 
(11) 납입은행
중소기업은행 갈산역지점
 
(12) 주권교부예정일
청약결과 주식배정 확정시 대표주관회사가 공고합니다.
 
(13) 주권교부장소
각 해당 청약사무취급처에서 교부하되, 청약자 또는 인수인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294조의 규정에 의한 한국예탁결제원을 명의인으로 하여 주식의 발행을 신청한 경우에는, 당해 청약자 또는 인수인에게 배정된 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 명의로 일괄 발행되며, 이 경우 발행주권은 청약사무취급처의 청약자 또는 인수인의 계좌에 자동입고됩니다.
 
(14) 상장예정일
2019년 7월 4일(목)
 
(15) 투자위험요소
 
① 사업위험

가. 국내외 거시경제 악화 위험
당사의 전방시장인 화장품 완제품 시장은 대표적인 소비재에 속하므로 그 수요가 국내외 거시적 환경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인 화장품 용기는 최종 완제품의 필수 부자재이므로 만약 국내외 거시경제 상황이 악화될 경우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전방산업의 성장 둔화 위험
당사가 속한 화장품 용기 시장은 전방산업인 화장품 시장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고객인 화장품 제조업체 및 제조판매업체들의 수는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만약 화장품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어 당사의 고객 수가 감소할 경우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정치적, 문화적 영향에 따른 매출액 감소 위험
국내 화장품 수출액은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시작된 드라마, K-POP 유행에 따른 한류열풍 및 화장품 품질 개선 등에 힘입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41% 성장해 왔습니다. 이와 같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수요 비중이 높은 상황에서 예기치 못한 국제 정치적, 문화적 이슈 등으로 인해 해외 화장품 수요가 감소할 경우, 당사의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라. 화장품 용기 산업 규제에 따른 위험
당사가 영위하는 화장품 용기 산업은 「화장품법」,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품의 포장재질, 포장방법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한 규칙」 등을 적용 받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이슈가 제기되고 있어 플라스틱 제조와 관련된 규제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철저한 품질관리 및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친환경적이면서 인체에 무해한 용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나, 환경규제가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경우 당사의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마. 정부정책 변화 위험
당사가 속한 화장품 용기 제조산업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업종 특성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인력을 필요로 하는 산업입니다. 당사는 생산 효율화를 위하여 물류 및 생산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여 왔으나, 최근 최저임금 상승 등의 효과로 인건비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약 법적, 제도적 변화로 인해 인건비의 급격한 상승이 발생할 경우 당사의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 신규 트렌드 예측 실패 위험
당사는 시장의 변화와 이에 따른 고객의 Needs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신제품 개발을 연구하였고, 혁신적 신제품 출시로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 일조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당사는 펌프용기, 펌프튜브, 콤팩트, 스포이드, 스틱류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트렌드를 예측하여 새로운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만, 당사가 화장품 시장의 신규 트렌드 예측에 실패하거나 소비자의 Needs 파악에 실패할 경우 경쟁에서 도태되어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 경쟁 심화 위험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화장품 용기 제조사업은 일부 용기의 경우 특허권 등으로 진입장벽이 구축되어 있지만, 단순 플라스틱 사출을 기초로 제조하는 화장품 용기의 경우 진입이 용이하여 다수의 중소형 경쟁기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경쟁기업 수의 증가로 기업간 경쟁이 심화될 경우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위험

가. 재고자산 위험
당사는 다품종 소량생산 특성 상 정확한 재고의 흐름을 파악하기가 어려웠고, 그 결과 2017년 외부감사인으로부터 한정의견을 받았습니다. 재고자산은 재무성과와 현금흐름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재고자산의 흐름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할 경우 추후 부실 재고자산의 출현으로 당사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 외주가공업체 관련 위험
당사는 사출 제품 및 증착, 인쇄, 코팅 등 후공정 제품은 주로 외주를 통해 외부에서 공급 받고 있습니다. 외주업체를 통해 제품을 조달받을 경우 납기 미준수 및 품질 관리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향후 외주업체와의 관계 악화 또는 업체간 담합이 발생할 경우 제품생산에 차질이 발생하거나 공급단가가 상승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당사의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 재무안정성 및 부채비율 관련 위험
당사의 2018 년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부채비율은 61.64%로 업종 평균인 112.61% 대비 낮은 수준이며 차입금의존도 또한 16.03%로 업종 평균인 34.09% 대비 낮은 수준입니다. 회사의 안정성 지표는 업종평균 대비 우수한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향후 신규사업 등을 통한 차입금 조달이 발생하여 차입금 상환 부담이 발생하거나 대내외적 악재가 발생하여 차입금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당사의 재무안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라. 매출처 편중에 따른 위험
당사의 2018 년 매출 중 상위 9개사의 매출비중은 전체 매출의 53.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주요 고객들과 안정적인 거래를 통해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시장 내 높은 평판으로 고객사들을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요 고객들과의 관계가 악화되거나 갈등이 발생할 경우 해당 거래처와의 계약 중단 및 업계 평판 악화로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 신공장 증설 및 설비투자에 따른 위험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화장품 용기 제조산업은 사업 확장과 동시에 CAPA 증가를 위해 지속적인 대규모 설비 투자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정확한 수요 전망을 바탕으로 신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나, 화장품 시장이 둔화되거나, 생산수요 전망에 실패할 경우 당사의 재무상태 및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기타위험

가. 주가 하락 위험

당사의 관계회사인 부국티엔씨㈜는 당사 주식을 대상으로 2016년 중 케이티씨피그로쓰챔프 2011의2호사모투자전문회사에 교환사채를 발행하였으며, 발행 당시 교환대상주식수는 총 280,000주였습니다. 이 중 절반에해당하는 140,000주는 교환권을 행사하였고, 해당 주식의 57.14%인 80,000주를 금번 공모 시 구주매출을 통해 처분할 계획이지만, 상장 이후 잔여 물량 60,000주가 전량 시장에서 거래될 경우 주가가 하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나. 환금성 제약 위험

당사의 유통가능 주식 수는 572,000주이며, 주당 확정 공모가액이 190,000원이므로 주당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상장 이후 주식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동 기간까지 거래 부진에 따른 주가의 하락 및 환금성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투자설명서 교부

2009년 2월 4일 부로 시행된 『자본시장법』에 의거, 일반투자자들은 투자설명서를 미리 교부 받아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라. 공모주식수 변경 위험

『증권의 발행 및 공시 등에 관한 규정』제2-3조(효력발생시기의 특례 등) 제2항 제1호에 따라 수요예측 실시 후,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일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고 신고서 제출일 현재 증권신고서에 기재된 모집 또는 매출할 증권수의 100분의 80 이상과 100분의 120 이하에 해당하는 증권수로 공모주식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투자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청약자 유형군별 배정비율 변경 위험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할 주식은 수요예측을 통해 배정하며, 동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청약일 전에 청약자 유형군별 배정비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 코스닥시장 상장요건 미충족 위험

금번 공모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주식의 분산요건을 충족할 목적으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모의 방법으로 실시됩니다. 금번 공모 후 당사가 신규상장신청일까지 필요한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본 주식은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를 개시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요건이라도 충족하지 못하거나 상장재심사 사유에 해당되어 재심사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코스닥시장에서 거래할 수 없어, 당사의 주식을 취득하는 투자자는 주식의 환금성에 큰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 상장 후 주가의 공모가액 하회 위험

코스닥시장 상장 후 주식시장 상황 등에 따라 주가는 최초 공모가액을 하회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공모가에 금번 공모주식을 취득한 투자자는 투자원금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아. 증권신고서 정정 위험

본 증권신고서(투자설명서)의 효력발생은 정부 또는 금융위원회가 본 증권신고서(투자설명서)의 기재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본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본 증권신고서(투자설명서)의 기재사항은 청약일 전에 정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증권신고서(투자설명서)상의 발행 일정은 확정된 것이 아니며, 금융감독원 공시심사과정에서 정정사유 발생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환매청구권 미존재 위험

금번 공모에서는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의 일반청약자에게 공모주식을 인수회사에 매도할 수 있는 권리(환매청구권)가 부여되지 않으니 투자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차. 주가의 일일 가격제한폭 변경

2015년 6월 15일부터 코스닥시장과 유가증권시장 주식의 일일 가격제한폭이 기존의 ±15%에서 ±30%로 확대되었으므로, 투자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 투자자의 독자적 판단 요구

투자자께서는 상기 투자위험요소에 기재된 정보에만 의존하여 투자판단을 해서는 안됩니다. 본 증권신고서에 기재된 사항 이외의 투자위험요소를 검토하시어 투자자 여러분의 독자적인 투자판단을 해야 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타. 유사회사 선정의 부적합성 가능성

당사는 금번 공모 시 사업의 유사성, 재무적 기준 등을 고려하여 유사기업을 선정하여 공모가액 산출에 적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비교 참고회사 선정기준의 임의성 및 기타 주식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의 차이점으로 인해 유사회사 선정의 부적합성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투자자께서는 투자 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파. 공모가격 산정방식의 한계에 따른 위험

당사의 희망공모가액은 상대가치 평가방법인 PER 방법으로 산출되었지만, 희망공모가액 범위가 당사의 절대적인 가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향후 국내외 경기, 주식시장 현황, 산업 성장성, 영업환경 변화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으로 예측, 평가 정보는 변동될 수 있으며, 비교회사 선정의 자의성 등 PER 평가방식의 한계가 있으니 투자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 집단 소송으로 인한 소송 위험

증권 관련 집단소송을 허용하는 국내 법규로 인해 당사는 추가적인 소송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거. 소수주주권 행사로 인한 소송 위험

소수주주의 소수주주권 행사로 당사는 추가적인 소송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너.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위험

본 증권신고서는 향후 사건에 대한 당사 경영진의 현재 시점(내지 별도 시점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해당 시점)의 예상을 담은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미래예측진술은 실제로는 상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특정 요인 및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재무상황 변동 위험

본 증권신고서상의 재무제표에 관한 사항은 2019년도 1분기 재무제표 작성기준일 이후의 변동을 반영하지 않았으니 투자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증권신고서(예비투자설명서)에 기재된 재무제표의 작성기준일 이후 본 증권신고서(예비투자설명서) 제출일 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증권신고서에 기재된 사항 이외에 자산, 부채, 현금흐름표 또는 손익사항에 중대한 변동을 가져오거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없습니다.

러. 상장 후 매도가능물량으로 인한 위험

상장 후 공모주식을 포함하여 당사 발행주식총수의 30.38%에 해당하는 572,000주에 대하여 계속보유의무가 없으며, 매도가능물량으로 인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 대표주관회사 실권주 인수분 물량 출회에 따른 주가 하락 가능성 위험

금번 공모 시 미청약된 실권주에 대해서는 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주)가 인수할 예정이며, 해당 물량이 장내에 출회하게 될 경우 주가가 하락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투자위험요소는 금융감독원에 전자공시(http://dart.fss.or.kr)된 “투자설명서의 투자위험요소” 부분을 요약한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시된 투자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6월 25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329번길 46 (청천동)
펌텍코리아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 도 훈

개인정보처리방침

X

이메일무단수집거부

X
닫기
기업정보
제품소개
주요고객사
지속가능경영
투자정보
커뮤니티
닫기
x
x